대학축제 7곳서 노래하는 뉴진스 "출연료 전부 기부합니다"

입력
2024.05.26 16:09
수정
2024.05.26 17:17
구독

고려대, 조선대, 부산대 등 대학축제서 공연
대학축제 수익금 전액 기부하기로
고려대 축제에선 신곡 '하우 스위트' 떼창

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

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

24일 싱글 앨범 '하우 스위트'를 발표하며 활동을 본격 재개한 그룹 뉴진스가 올해 봄 대학교 축제에서 공연하고 받은 출연료를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

26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는 25일 팬 소통 애플리케이션 '포닝'을 통해 "뉴진스는 다양한 곳에서 많은 분들과 만나기 위해 일주일 동안 총 7개의 대학축제 무대에 선다"며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진스는 25일 고려대를 시작으로 27일 조선대, 28일 동의대와 부산대, 30일 동국대와 세종대, 31일 중앙대 축제에 출연한다. 고려대 축제에선 발표된 지 하루밖에 안 된 신곡인 '하우 스위트'를 관객들이 따라 부르는 '떼창 광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25일 뉴진스가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열린 축제 '입실렌티'에서 공연하고 있다. 고려대학교교육TV방송국 KUTV 유튜브 영상 캡처

25일 뉴진스가 서울 성북구 고려대에서 열린 축제 '입실렌티'에서 공연하고 있다. 고려대학교교육TV방송국 KUTV 유튜브 영상 캡처

뉴진스는 축제에서 '하우 스위트'와 또 다른 신곡 '버블 검'을 비롯해 'ETA' 등 대표곡을 선보인다. '하우 스위트'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 1위와 중국 QQ뮤직 3개 분야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국내 멜론 일간차트에도 2위까지 올랐다. 신곡 두 곡과 연주곡이 담긴 음반은 발매 첫날 81만 장 넘게 팔렸다.


고경석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