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퇴직연금 편리하게 관리… 적립금도 껑충

입력
2024.05.30 10:48

NH투자증권

‘연금준비진단’ 등 다양한 솔루션 제공
작년 적립금 1년새 24% 늘어 6조 돌파

NH투자증권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2023년 말 6조 4,997억 원으로 전년(5조 2,244억원)에 비해 24.4% 증가했다. 개인형 퇴직연금(IRP) 적립액도 같은 기간 49.19% 늘었고, 확정기여형(DC) 적립금 역시 동기간 44.02%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DC 적립금 증가율의 경우 시장증가율(18.77%)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으로 전체 사업자 가운데 1위다.

가입자 증가세도 돋보인다. 2023년 말 NH투자증권 퇴직연금 DC, IRP 가입자 수는 11만 6,198명으로 전년(8만 3,791명)보다 38.7% 증가했다.

NH투자증권 퇴직연금의 고속 성장 배경에는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한 ‘쉽고 편리한’ 퇴직연금 모바일 플랫폼이 있다. NH투자증권은 모바일을 통해 ‘통합연금자산’, ‘연금준비진단’, ‘연금상품PICK’ 등 다양한 퇴직연금 솔루션을 제공한다.

‘통합연금자산’은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다른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퇴직연금, 개인연금을 한 번에 조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연금준비진단’은 지금까지 모은 연금자산으로 은퇴 이후 원하는 연금액을 받을 수 있는지 등의 해답을 제시한다. ‘연금상품PICK’ 서비스는 연금 투자 목적에 맞는 개별 상품은 물론, 다양한 고객 맞춤형 연금 포트폴리오까지 제안하여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를 돕는다.

또한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모바일 플랫폼은 누구나 손쉽게 퇴직연금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 최적화된 UI와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장내상품(ETF, 리츠, 장내채권)에 대해서 100% 실시간 매매를 제공하는 한편, 실시간 매매 화면을 모바일 플랫폼 내 전면에 배치하여 시세 확인, 주문실행, 체결정보 확인, 잔고 확인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만기상품 예약매수 신청, 교체매매 신청, 입금예정분 예약매수, 목표수익률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통해 편리한 투자를 지원한다.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도 돋보인다. NH투자증권은 채권, 퇴직연금 전용 ELS 등 경쟁력 있는 퇴직연금 상품라인업을 제공한다.

퇴직연금 법인 및 단체의 경우 NH투자증권의 노후설계 및 금융투자 교육서비스 ‘100세 시대 자산관리 클래스’를 통해 CFP, 세무사, 노무사, 계리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부터 맞춤형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