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동지여고, 학생 진로 탐색 프로그램에 '진심'

입력
2024.06.20 13:20
구독

학부모 참여율 전년 대비 35% 증가, 학생 만족도 94.1%
학교장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알찬 프로그램 위해 노력"


14일 포항 동지여고에서 진행된 진로 탐색 행사.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동지여고 제공

14일 포항 동지여고에서 진행된 진로 탐색 행사.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항동지여고 제공


경북 포항의 동지여고가 최근 진행한 '2024 교육과정 박람회(내 손으로 만드는 나의 미래)' 프로그램이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기대 이상의 큰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교육과정 박람회는 학생들의 진학 및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학교별로 개최하는 행사다.

20일 동지여고에 따르면 지난 14일 진로탐색 행사 결과 학부모 참여율이 전년 대비 35% 올랐고, 학생들의 만족도는 94.1%를 기록했다. 한 학부모는 "학부모 대상 특강이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입시 제도와 학교 교과 과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입학사정관들과 개인 면담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문가 특강이 특히 좋았다"면서 "진로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태훈 동지여고 교장은 ”의례적인 행사가 아닌, 기획 과정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수요를 반영하려고 노력하는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교사들과 최선을 다했다“면서 ”학생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광원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