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핵심 프로젝트 추진상황 점검 및 국비 확보 방안 논의

입력
2024.06.26 15:54
구독

26일 경남도청서 '부울경 정책협의회 제4차 조정회의' 개최

경남도는 26일 경남도청에서 부울경 정책협의회 제4차 조정회의를 개최했다.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26일 경남도청에서 부울경 정책협의회 제4차 조정회의를 개최했다.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26일 경남도청에서 부울경 3개 시도 기획조정실장이 모여 '부울경 정책협의회 제4차 조정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4차 조정회의는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 추진상황 보고 △부울경정책협의회 개최 계획안 △부울경 협력사업 국비확보 방안 등 올해 하반기 주요 업무계획 보고와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3개 시도 기획조정실장은 지난 3월 시도지사가 공동으로 발표한 부울경 핵심 프로젝트 후속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핵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또 공동 협력사업의 국비 확보를 위해 하반기 부울경 기획조정실장을 중심으로 하는 국비대응단 운영 계획과 재정 확보 방안을 논의하는 등 경제동맹 출범 2년 차를 맞아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회의를 주재한 김기영 경남도 기획조정실장은 "경제동맹을 통한 협력체계가 자리 잡고 있으며 시도민 체감 성과 창출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3개 시도 협의와 발전 방안 논의를 통해 부울경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경제동맹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동렬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