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미래로 연결” ‘함께하는 나눔’ 실천

입력
2024.06.27 14:20

LX홀딩스

서울 인왕산에서 환경정화 플로깅 활동을 펼친 LX인터내셔널 임직원들.

서울 인왕산에서 환경정화 플로깅 활동을 펼친 LX인터내셔널 임직원들.


재해지역에 인테리어 자재 등 기부
계열사들은 아동·취약계층 지원 활동

LX그룹이 ‘함께하는 삶’을 목표로 계열사별 핵심 사업과 연계하거나 임직원이 참여·기부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룹 차원에서는 2022년 3월 동해안 산불 피해 지역을 위해 5억 원 상당의 LX하우시스 인테리어 자재를 기부하고, 지난해 7월에는 집중호우로 인한 전국 수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구호 활동을 위해 3억 원 상당의 성금과 인테리어 자재를 기부한 바 있다. 또한 한국 여자야구 저변 확대와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2년부터 ‘LX배 한국여자야구대회’를 개최,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다.

LX인터내셔널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2021년 결성한 사내 봉사단 렉스트(LEXT)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 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LX판토스는 지역사회 보호시설 아동의 원활한 경제적 자립을 돕는 청약통장 지원 확대를 비롯해 멘토링 활동, 임직원 동행 체험학습 등의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LX판토스 임직원들이 ‘선덕원 아동과 함께하는 치즈만들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LX판토스 임직원들이 ‘선덕원 아동과 함께하는 치즈만들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자사의 사업 역량과 제품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은 지난 2009년부터 전개해 온 ‘행복한 공간 만들기’로, 지역 아동센터의 개보수 공사 지원을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성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LX MMA는 2014년부터 여수 지역 소외계층과 결연을 맺어 명절 후원물품을 정기 지원하고 있다. 서울 용산 지역 노숙인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를 진행하거나 ‘매칭 그랜트 제도’를 통해 방한용품을 정기 지원하고 있다.

LX글라스는 지난 2021년 전북 군산시 열대자마을 환경위원회와 상생 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어르신 대상 무료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

댓글 0

0 / 25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 저장이 취소되었습니다.